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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서비스, 안내에서 처리까지 한 곳에서 가능

행정서비스통합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행정자치부는 630, 국민들이 한곳에서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 통합제공시스템구축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그간 국민은 자신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고, 아는 경우라도 여러 기관이나 사이트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검색하는 등 불편을 겪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국민이 하나의 창구를 통해 행정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안내·신청·처리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 통합제공시스템구축사업에 착수한다.

행정서비스 통합 제공시스템구축 사업은 올해부터 2018년까지 단계별로 추진된다. 올해는 행정자치부의 민원24’, ‘대한민국정부포털’, ‘알려드림e(맞춤형 혜택안내 서비스)’ 시스템을 우선 통합한다. 3개 시스템의 사용자 이용환경(UI)을 통합하고, 서비스 채널개선 및 통합을 기반으로 한 운영체계를 정비한다. 그리고, 특정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는 액티브엑스를 제거하여, 사용자들이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편리하게 접근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국민들의 모바일 이용증가 추세에 맞춰 모바일 서비스 기능도 확대 해 나간다. 언제 어디서나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하고, 모바일 신청이 가능하던 32종 민원서비스의 범위를 넓혀 주요 민원 대부분 모바일로 열람·신청이 가능하게 된다.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행정서비스 통합제공시스템이 구축되면 국민은 하나의 사이트에서 쉽고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뿐 아니라, 개인의 다양한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면서, ˝‘17년부터는 타 부처 포털까지 연계를 확대해 ICT를 기반으로 하나의 정부 (One-Government)’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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