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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청, 종합민원센터 설치

소방청은 소방시설과 관련한 민원을 전담해 처리하는 소방시설민원센터를 신설하고 8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그동안 소방시설 설치기군 및 법령해석 요청 등에 대한 민원처리를 하면서 동인한 사안에 대해 지역별로 답볍이 달라 혼란이 생기는 문제점이 발생하기도 했다. , 민원인이 소방시설에 대한 문의를 어디로 해야할지 몰라 불편하다는 지적도 계속 언급되어 왔다.

 

이에 소방청은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해결하고,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소방청에 전국 통합 민원센터를 신설하게 됐다.

 

소방시설민원센터는 소방청 및 시·도 소방관서 소방시설 관련 민원처리, 질의회신집 및 해설서 발간, 소방시설 관련 정보시스템 통합관리, 제도개선 발굴 및 협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게된다.

 

소방청은 우선 시·도 소방본부에서 운영인력을 파견받아 업무를 개시하고, 향후 정식 직제를 마련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민원센터 신설로 보다 신속·정확하게 소방시설 설치와 관련된 민원을 해결하고, 이용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보완해 민원행정처리에 불편함을 줄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소방청과 전국 소방관서에서는 연간 처리하는 공식민원은 총 13천여 건(서면 400여건, 온라인 13천여 건)이다. 특히 전화를 통해 사전 상담을 하거나, 간단한 민원처리는 소방청 3만여 건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28만여 건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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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험뉴스 칼럼(제5회) 올해는 반드시 합격하자!!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긴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1년이라는 시간의 단위가 생긴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아마 지나간 해를 돌아보고 잘한 것들은 더욱 발전시키고, 잘못한 것들은 고쳐 더 나은 방법을 찾으라는 뜻이 아닐까 합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누구나 실수를 합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에 자신이 가진 지나친 열정으로 공부방법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고 무작정 학원에서 정해준 커리큘럼만 따라가다 진정 중요한 공부방법을 깨우치지 못한다든가, 시간이 가면서 자신이 점점 더 나태해져서 해야 하는 공부임에도 불구하고 게으름을 피운다든가 하는 등의 수많은 실수를 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러한 실수가 아닙니다. 오히려 자신의 부족함을 반성하지 못하고 수정하지 못하는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수험생활은 굉장히 고독하고 외로운 과정입니다. 그 이유는 끊임없는 자신과 싸움의 연속이 곧 수험생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과정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계속되는 우리에게 주어진 숙명과도 같은 일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수험생활을 하면서 스스로를 다독이고 채찍질하며 자신을 만